눈가 부기를 줄여줄 여름 아이 케어 대작전

열대야 때문에 잠을 설치는 것도 서러운데, 아침에 일어나면 탱탱 부은 눈 때문에 망연자실하게 된다. 눈가 부기를 줄여줄 여름 아이 케어 대작전.

평소 얼굴이 잘 붓지 않았었는데, 날씨가 더워지니 아침마다 라면 먹고 잔 것처럼 퉁퉁 부은 얼굴을 마주하게 된다. 여름철의 높은 온도와 습한 날씨는 피부 표면의 온도를 높이고 피부 속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 층에 영향을 줘 피부 탄력을 저하시킨다. 또 열대야로 인해 잠을 설치면 신체 리듬이 깨지고 혈액순환, 림프순환이 저하되어 수분과 노폐물이 정체되기 쉽다. 선풍기나 에어컨의 냉기 역시 순환을 막아 얼굴을 붓게 하는 주범이다. “여름철 냉방기 사용으로 온도차가 커지고, 이로 인해 말초 혈관이 수축되면 부종이 발생할 수 있어요. 날씨가 더워 땀 배출량이 많을수록 수분과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눈가 부기의 원인이 될 수 있고요.” 동안중심클리닉 구소연 대표원장의 설명이다. 여름이면 안티에이징 케어가 비수기에 접어들지만 아이 케어 제품만은 필수템으로 꼽히는 이유도 바로 이것이다. 눈가 피부는 특히 예민하고 연약하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노폐물이 정체되기 쉬운 부위다. 작은 자극에도 탄력을 쉽게 잃어 더 잘 붓는다. 덥고 땀이 나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해서 눈가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얘기. 더운 날씨에 맞는 아이 케어는 따로 있다.

1 발림성이 가벼운 제품을 고를 것
덥고 습한 날씨일수록 무겁고 진득한 제형도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다. 수분감이 풍성하되 한결 가벼운 젤 타입의 아이 케어로 정체 없이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줄 것. 특히 여러 가지를 겹쳐 바르기보다 하나로 주름, 탄력, 부기를 토털 케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심플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2 열기를 낮춰주는 쿨링 성분을 확인할 것
앞서 말한 것처럼 여름철의 뜨거운 날씨, 일상의 열기에 노출되면 피부는 자극받기 마련이다. 이는 피부 탄력 저하로 이어지므로 쿨링감이 있는 제품이나 차가운 금속 소재의 마사저를 이용해 눈가 피부의 온도를 낮춰줄 것. 냉장고에 두고 사용하는 아이팩으로 냉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탄력 성분이 들어간 것을 고를 것
애초에 눈가 피부가 충분히 탄탄하다면 열기에 노출된다고 해도 쉽게 붓지 않는다. 콜라겐, 펩타이드, 엘라스틴 등 피부를 지지하는 탄력 성분을 채워줄 수 있는 아이 케어 제품을 꾸준히 발라 탄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순환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를 병행할 것
얼굴 주변의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활성화시키면 눈가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크림을 바른 다음 눈가, 관자놀이, 귀 뒤에서 목까지 림프관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할 것. 눈에 손바닥을 지그시 대고 체중을 실으면 피로감은 물론 부기도 해소할 수 있다.

5 충분한 휴식을 취하려고 노력할 것
잠을 설치면 신체 리듬이 깨지고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눈가가 더 쉽게 붓는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날씨가 덥더라도 가벼운 스트레칭, 걷기 등의 운동으로 몸을 깨워 전신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숙면을 취해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6 냉방기를 멀리할 것
눈가 냉찜질은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되지만,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는 것은 혈관을 축소시켜 혈액순환을 저하시키고 이는 부종으로 이어진다. 잠을 잘 때만큼은 피부에 직접 찬 바람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라프레리의 화이트 캐비아 아이 엑스트라오디네어
루미도스와 골든 캐비아 추출물을 풍부하게 함유해 칙칙한 눈가 피부에 탄력과 광채를 선사한다. 20ml 70만6천원.

끌레드뽀 보떼의 인핸싱 아이 컨투어 크림 수프림
눈가 탄력을 개선해 또렷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풍부한 보습력으로 땅김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15ml 32만원.

겔랑의 아베이 로얄 아이크림
허니 성분과 로열젤리,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를 매끄럽게 감싸 더욱 어려진 눈가를 만들어준다. 15ml 13만5천원.

예화담의 순환 자석 마사저
눈가와 여러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마사지해주는 멀티 케어 자석 마사저. 바닥면과 롤러 볼을 활용해 지그시 눌러주면 된다. 4만원.

설화수의 설린 아이크림
매화의 항산화 에너지가 다크서클과 눈가 탄력을 케어해 생기 있는 눈가로 가꾸어준다.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의 텍스처도 굿. 20ml 10만원.

겐조키의 아이스-콜드 아이크림
시원한 쿨링감으로 부기 완화에 제격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생강 추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더한다. 15ml 6만원대.

샹테카이의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 리커버리 마스크
고농축 24K 골드 세럼의 강력한 자연 유래 성분이 눈가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킨다. 19g×8매 29만8천원.

클라뷰의 퍼스널 케어 오로라 펄 아이 마스크
고글형 시트 마스크라 눈가 전체는 물론 미간까지 집중 케어한다. 수분과 탄력을 채워줘 탄탄한 눈가로 가꿔준다. 10g 4천원.

시슬리 블랙 로즈 아이 콘투어 플루이드
블랙 로즈의 진정, 활력, 광채 효능을 통합한 제품. 섬세한 눈가 피부를 집중 케어할 수 있다. 은은한 아로마 향이 감각적이다. 14ml 16만원.

에르보리앙의 세브 드 밤부 아이
가볍고 신선한 젤 타입으로 연약한 피부를 촘촘하게 케어하고, 대나무 복합체가 눈가 피로와 부기를 덜어준다. 15ml 3만8천원.

에디터
양보람(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ELLIOT&ERICK, JEONG JO SEPH
메이크업
비오(BO)
아트 파트너
율리아 고르바첸코 (Yulia Gorbachenk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