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화부터 중경산림까지. 왕가위의 작품이 왓챠로 돌아온다.

다시 보고 싶어도 찾기 힘들었던 왕가위 감독의 작품이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공개됩니다. 어디서? 바로 왓챠에서!

영화 ‘2046’

왓챠 구독자들의 요청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캠페인이죠. ‘#헐_왓챠에’가 또 한 번 일을 냈습니다. 바로 왕가위 감독의 리마스터링 작품을 공개한다는 소식인데요.(3월 17일 오후 3시) ‘해리포터’ 시리즈 공개, 영화 ‘1917’, ‘나이브스 아웃’ 등 구독자들이 원하는 명작들을  업데이트한 것에 이어 이번엔 ‘중경삼림’, ‘화양연화’ 등 공개 자체로도 놀라운 왕가위 감독의 작품을 무려 리마스팅 버전으로 선보입니다.

리마스터링이란?

리마스터링이랑 기존 아날로그 형식이었던 원본 작품을 화질 및 음질을 개선해 디지털 포맷으로 전환한 것으로, 최근 고전 명작들이 리마스터링 및 재개봉  되며 영화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많이 안겨주고 있죠. 이번 왓챠를 통해 공개된 왕가위 감독의 리마스터링 작품은 ‘화양연화’, ‘중경산림’, ‘해피 투게더’, ‘2046’, ‘타락천사’ 총 5편이며, 이 외에도 ‘동사서독’ 리덕스 버전, ‘아비정전’, ‘열혈남아’, ‘일대종사’를 왓챠를 통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왕가위 작품은 OTT 서비스를 통해 만나기 힘들었고, 네이버나 유튜브 등 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공개된지도 오래되지 않았기에 이는 왕가위 감독 팬들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극장 재개봉 소식에 멈칫했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왓챠를 통해 왕가위 감독의 작품을 다시 만나보세요.

화양연화

왕가위 감독의 영화는 제목만 들어도 그 영화가 풍기는 분위기가 그대로 떠오르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죠. ‘화양연화’ 역시 그렇습니다. 양조위와 장만옥이 주인공으로 등장한 ‘화양연화’는 절제된 주인공들의 감정, 왕가위 감독 특유의 영상미로 수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리마스터링 버전을 통해 더욱 선명하게 ‘화양연화’ 특유의 색감과 정취를 느껴보세요.

중경산림

포스터만 봐도 ‘캘리포니아 드림’이 자동 재생되는 것 같지 않나요? 명장면을 꼽으라면 의견이 가장 많이 갈리는 영화가 ‘중경산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손에 꼽히는 명장면, 명대사가 많아 보고 또 봐도 또 생각이 나고 볼 때마다 새로운 영화가 바로 왕가위 감독의 ‘중경산림’이죠. 홍콩 거리가 주는 특유의 분위기와 금성무, 양조위, 왕페이, 임청하가 그리는 청춘의 사랑 이야기를 이제 집에서도 감상해보세요.

해피 투게더

‘구름 사이로 잠깐 비추는 봄 햇살’을 의미하는 ‘춘광사설’이 원제이기도 하죠.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해피 투게더’입니다. ‘춘광사설’이라는 영화의 뜻처럼 우리 곁을 스쳐간 장국영의 모습이 담겨있어 더욱 애틋한 영화 ‘해피 투게더’. 많은 설명이 필요할까요? 퀴어 영화라고 한정짓기에는 우리 모두의 인생과 모두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해피 투게더’의 깊은 여운 속으로 다시 한 번 푹 빠져보세요.

타락천사, 2046

그 외에도 이번 ‘헐왓챠에’를 통해서 공개되는 리마스터링 작품으로는 ‘타락천사’, ‘2046’이 있습니다. 강렬한 비주얼과 과감한 왕가위 특유의 앵글, 감각적인 음악과 연출이 궁금하다면 ‘타락천사’를, 왕가위 감독의 독특한 상상력이 궁금하다면 ‘2046’을 감상해보세요.

'아비정전'

'일대종사'

'동사서독'

또한 ‘동사서독’을 이미 본 분이라면 이번 리덕스 버전 공개 소식에도 귀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재편집, 디렉터스 컷 등의 의미를 담는 리덕스 버전의 ‘동사서독’ 역시 17일 왓챠를 통해 만나볼 수 있거든요. 이 외에도 ‘아비정전’, ‘열혈남아’, ‘일대종사’ 등 왕가위 감독의 다양한 작품을 집에서도 편히 감상할 수 있으니 당분간 ‘뭘 봐야하나’하는 고민은 덜 수 있겠죠? 왕가위 감독의 팬이라면 다시 한 번 여운을 달래는, 이전까지 왕가위 감독의 작품을 몰랐다면 그의 매력에 푹 빠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사진
왓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