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니치향수 편집숍 / 리퀴드 퍼퓸바

바를 통해 독창적인 콘셉트의 향수를 선보이는 리퀴드 퍼퓸바가 서울에 찾아옵니다. 발 빠르게 <얼루어>가 리퀴드 퍼퓸바를 이끄는 다비드 프로사드(David Frossard)를 만나봤습니다!

Q 리퀴드 퍼퓸바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해요.
리퀴드 퍼퓸바는 프랑스 파리 오트 마레 지구에 위치해 있어요.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살 수 있는 제품을 왜 매장까지 가서 구매하냐고요? 단순한 상점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곳엔 늘 카운슬러인 바맨(Bar Man)이 상주합니다.

Q 바맨이라고요?
네. 고객의 향을 찾는 여정에 동행하죠. 베티버, 재스민, 바닐라 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향을 직접 맡아보고, 향의 역사, 예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이젠 이 모든 여정이 곧 서울에서도 가능하겠죠!

Q 다른 향수 매장과 다르게 리퀴드 퍼퓸바에서만 특별히!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을 것 같아요.
리퀴드 퍼퓸바는 84개 이상의 고급 니치 향을 고객의 취향에 맞게 큐레이팅해. 또 니치 향수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특별하죠. 시그니처 티 서비스, 음성 가이드 등을 통해 단순히 향으로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 오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Q 리퀴드 퍼퓸바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이미지로 각인되었으면 하나요?
한국은 트렌디하며, 젊고, 재밌는 에너지로 가득한 곳이에요. 다양한 향수를 한국에 소개할 수 있어 정말 흥분돼요! 향수를 사랑하는 이들이 향을 느끼고, 탐구하며 자신만의 시그니처 향을 찾는 럭셔리 아지트로 생각했음 해요.

Q 세 가지 단어로 리퀴드 퍼퓸바를 표현한다면요?
진정한 럭셔리, 유쾌함, 향의 보물.

Q 참! 우리가 리퀴드 퍼퓸바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을 알려주세요.
BDK, 어비어스, 퍼퓸 프라팡, 카린 로이펠트를 시작으로 베로니크 가바이, 골드필드 앤 뱅크스, 레짐 데 플뢰르 등 10여 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와 캔들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Q 내게 맞는 향을 고르는 방법이 있다면요?
책이나 와인을 사는 것처럼 향수를 고르라고 말하고 싶어요. 좋아하고 경험해보고 싶은 것으로요. 기대하는 것에 집중하다 보면, 다양한 향을 경험해보면서 스스로에게 알맞은 향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Q 리퀴드 퍼퓸바, 어디로 찾아가면 되죠?
공식적으로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5월 1일 첫 선을 보입니다. 이후엔 더현대 서울, 현대 무역점도 오픈할 예정이고요.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파리의 한적한 정원을 서울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컨셉추얼하게 구성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거예요. 그럼 곧 다시 만나요!

에디터
김민지
사진
COURTESY OF LIQUIDES PERFUME BA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