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하지 않게 사진 찍는 방법 4

여행을 앞두고 있거나 친구들과 즐거운 약속이 있다면 이 기사를 꼭 읽고 가세요. 특별한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줄 독특한 사진 찍는 방법 네 가지!

고무고무 셀카!

아주 쉬우면서도 독특한 앵글의 사진을 건질 수 있는 방법! 먼저 카메라는 0.5배 줌으로 설정해 주고 마치 만화 <원피스>의 주인공이자 온몸이 쭉쭉 늘어나는 고무 인간, 루피처럼 팔을 사선 위로 쭈욱 들어서 찍어 주세요. 엔믹스의 막내 규진 주로 선보인 이 셀카 방법은 그녀가 연예계 절친인 르세라핌의 홍은채에게도 알려줬다고 하네요. 과투시된 사진 각도가 재미를 더해줘요. 팔이 길게 나오니 얼굴은 작아 보이고 왠지 비율까지 좀 더 좋아 보이는 건 덤!

거울에 거울샷!

요즘 특히 많이 보이는 셀카 유형이죠. 핸드폰 속 카메라 어플에 비친 모습과 셀카 속 셀럽들이 똑같은 포즈와 표정을 취하고 있어 ‘대체 어떻게 찍는 거지?’라는 궁금증을 유발하는 일명 ‘거울에 거울’ 샷! 일반적으로 셀카를 찍을 때 전면 카메라를 주로 사용하는데 이 샷은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요. 먼저 카메라 앱을 켠 뒤 거울 앞에 서서 포즈를 잡고 후면 카메라로 촬영하면 끝! 방법은 간단하지만 내가 원하는 샷이 나오기 까지는 요령이 좀 필요한데요, 사진을 찍을 때 후면 카메라의 여러 렌즈 중 가장 위의 렌즈에 시선을 맞추는 정도로 카메라의 높이와 각도를 조절하면 좋다고 해요.

뷰파인더 셀카!

방법은 아주 쉽지만 두 대의 각자 다른 카메라가 필요한 방법이죠. 카메라 뷰 파인더에 비친 모습을 찍는 셀카인데요, 특히 여전히 대세인 y2k 트렌드에 힘입어 과거에 유행했던 디지털카메라의 기기 모양이 보이도록 찍는 방식이 많이 보여요. 얼굴은 전체가 다 나오기보다는 타이트하게 클로즈업해서 얼굴 일부만 보여 주는 게 더 느낌 있어요.

인싸만 가능한샷!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건 아니지만 인싸가 아니면 조금 힘들지도..?! 한 명이 포즈를 취하고 주변의 여러 사람들이 각자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주고 있는 모습을 담은 컷이 요즘 SNS에서 종종 눈에 띄고 있어요. 생일이거나 좋은 일이 생긴 친구가 있다면 이 방법으로 기념사진을 남겨주면 어떨까요? 분명 기뻐할 거예요!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Instagram of @nmixxs_official, @hhh.e_c.v, @yoo.xx, @imsodamm, @sooyaaa__, @dbeoddl__, @mimmiiiya, @nayeonyny, @taeyeon_ss, @_yujin_an, @bscenez, @silver_rain.__, @sjkuksee, @ch_amii,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