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를 맨눈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명소 BEST5

쏟아지는 은하수를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 다가오는 중! 특히나 5-6월 사이에는 행운이 따라준다면 아치형 은하수를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올해에는 보다 특별한 장소에서 별들의 움직임을 즐겨보세요.

unsplash

유채꽃밭에 내려앉는 은하수 무리, 유채꽃 프라자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유채꽃 프라자는 봄꽃 명소로 알려진 가시리 녹산로 중간산을 배경으로 자리잡은 카페인데요. 카페 앞 공간은 봄에는 유채꽃으로, 가을이되면 억새로 가득 차 그저 앉아있기만 해도 마치 명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곤 하죠.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포토스팟으로 유명하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은하수가 선명하게 보인다는 사실! 유채꽃이 만개한 시즌에 방문하면 꽃과 별이 맞닿은 듯한 로맨틱한 뷰를 즐길 수 있죠.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64-65

터널 안으로 쏟아지는 별빛, 양평 벗고개 터널

터널 안으로 쏟아지는듯한 환상적인 장면을 마주 할 수 있는 곳. 양평 벗고개 터널은 이미 은하수 마니아들에게는 은하수 관측지로 입소문난 명소인데요. 터널 안에서 터널 밖을 바라보는 듯한 구도가 가장 인기 포인트! 산을 살짝 걸친 그림같은 은하수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양평 벗고개를 검색하면 두 개의 주소지가 표시되는데, 그 중 금왕리로 표기된 주소지로 가야 터널 밖 은하수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도 꼭 기억해두세요.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187번지 

시간이 멈춘 듯한 고즈넉함, 제천 덕주산성

제천에 위치한 덕주 산성 또한 은하수를 관측하기 좋은 숨은 명소 중 한 곳인데요. 밤에는 차량 통행이 드물고, 주변에 민가나 가로등 등 불필요한 방해 요소가 없는데다가 공기가 맑아 하늘을 가로지르는 은하수를 선명하게 프레임에 담을 수 있는 곳이죠. 오랜 시간동안 자리를 지켜온 산성 위로 흐르는 은하수를 바라보며 시간이 멈춘 듯, 평화로운 뷰를 만끽해보세요.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산1-1

기찻길과 은하수의 환상적인 조합, 구둔역 폐역

2012년 폐역이 된 이후로 현재까지 양평의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으로 자리잡은 구둔역 폐역. 영화 & 드라마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있는 명소인데요. 가로등까지 꺼지는 어두운 밤이 되면 핸드폰 카메라에도 담길 정도로 선명한 별무리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정도로 접근성도 좋은 편!

경기 양평군 지평면 일신리 1336-9

아름다운 소양호와 물아일체, 건봉령 승호대

춘천에 위치한 건봉령 승호대에서는 아름다운 소양호를 둘러싼 낮은 산을 배경으로 흐르는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양강 댐 상류쪽,  산막골 청평리로 가는 길 중간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으로는 접근이 어려우나 길을 따라 눈길 닿는 곳곳이 포토 스팟이라 드라이브 코스로도 입소문난 곳이죠. 날씨가 좋으면 넓게 뻗은 선명한 은하수를 프레임에 담을 수 있어 자리 경쟁이 치열한 편.

강원 춘천시 북산면 부귀리 산59-8

에디터
황선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