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덕한 그릭요거트 마니아 필독! 그릭요거트의 놀라운 변신

다이어터는 물론 많은 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그릭요거트! 여러분은 그릭요거트를 어떻게 먹고 있나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그릭 요거트 활용 레시피를 모아봤습니다.

크림 브륄레 그릭 고구마 산도

재료 : 식빵, 그릭 요거트, 고구마, 설탕, 랩, 토치

크리에이터 숨의 따라 하고픈 레시피! 그릭요거트를 마치 크림치즈처럼 빵에 발라먹으면 맛있다는 건 많이들 알고 있을 거예요. 이 레시피는 거기서 좀 더 고급화된 버전! 먼저 식빵 위에 그릭요거트를 적당량 발라 주세요. 그리고 고구마를 올린 뒤 그릭요거트로 고구마를 덮어 줍니다.

반대쪽 식빵을 올린 뒤 래핑해 반으로 잘라 주세요. 잘라진 면에 설탕을 솔솔 뿌린 뒤 토치로 설탕을 녹여 주면 완성! 부드러운 고구마와 쫀쫀한 그릭요거트, 바짝한 코팅막을 형성한 설탕으로 인해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릭요거트 쌈장, 차지키 소스

재료 : 그릭요거트, 오이, 딜, 다진 마늘, 올리브 오일, 레몬즙, 올리고당, 후추, 소금

그릭요거트를 좀 더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지중해식 쌈장이라고도 하는데요, 여름과 참 잘 어울려요. 먼저 오이를 얇게 채썬 후 소금에 십분 정도 절여 주세요.

이후 절인 오이를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한 후 그릭요거트와 딜, 다진 마늘, 올리브 오일, 레몬즙, 올리고당, 후추, 소금 등 을 취향 대로 넣고 섞어 주기만 하면 끝! 반나절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 주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빵이나 크래커는 물론 여러 채소를 찍어 먹기에 좋아요.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 다이어터, 유지어터도 도전해 볼 수 있죠. 좀 더 칼로리와 당류를 낮추고 싶다면 올리고당 대신 알룰로오스를 활용해 보세요.

그릭 알프레도 소스 파스타

재료 : 그릭요거트, 버터, 파마산 치즈가루, 다진 마늘, 소금, 후추, 파스타면(카펠리니 면 추천)

그릭요거트로 크림 소스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 버터와 다진 마늘, 그릭 요거트를 불 위에 잘 섞어 줍니다. 어느 정도 섞이면 취향껏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 주세요. 이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잘 삶은 파스타면 위에 얹어 주면 끝!

로투스 그릭요거트

재료 : 그릭요거트, 로투스 과자, 로투스 스프레드
이것과 커피 한 잔만 있으면 홈카페 완전 가능!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해요. 먼저 그릭요거트와 로투스 스프레드를 보울에 넣은 뒤 섞어주세요. 그리고 로투스 과자를 잘게 부셔서 넣은 뒤 섞어주면 끝이랍니다. 단순하지만 필승의 맛없없 조합이에요.

에디터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Instagram of @sum.yom, @soori_table, @beargreeks, Youtube of @10recipes7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