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루어링한 개강여신을 위한 클린걸 갓생 루틴 BEST 5

대학생 아니라도 괜찮아! 올드머니 룩에 이어 클린&에스테틱 트렌드에 맞춘 클린걸 라이프스타일 루틴.

클린&에스테틱

Clean&Aesthetic

패션에서 ‘조용한 럭셔리’를 뜻하는 올드머니 룩이 강세라면 뷰티와 웰니스에서는 ‘클린 앤 에스테틱’이 2023 올가을 떠오르는 트렌드입니다. 대놓고 부를 과시하기보다는 생활적인 면에서 깔끔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죠.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럭셔리 건강미’라고나 할까요? 클린 앤 에스테틱을 잘 지키는 여성을 외국에서는 ‘that girl’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갓생을 의미하는 단어이기도 하죠. 얼루어링한 독자들에게 제안하는 댓걸 & 클린걸 루틴, 지금 바로 시작해 볼까요?

1)규칙적인 기상

여름방학을 보내고 다시 학교로 돌아가는 예비 개강여신들이라면 주목하세요. 늘어지게 자던 습관을 이제는 버릴 때입니다. 하루아침에 바뀌면 좋겠지만 절대 그럴 일은 없으므로 개강을 3주 정도 앞둔 지금, 바로 도전하는 게 좋겠습니다. 매일 아침 규칙적으로 일어나면 생기는 효과로는 우선 자신감을 들 수 있어요. 매일 규칙적으로 일어나는 나 자신에게 왠지 모를 뿌듯함과 신뢰도가 상승합니다. 또한 인간에게는 생체리듬이 있기 때문에 재부팅하는 아침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2)건강한 아침 식사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 이들도 있지만 늦잠에 양보하고 식사를 거르는 이들도 많아요. 우리 몸에서 꼭 원하는 필수 영양소는 아침에 섭취할 때 더욱 흡수가 빠르죠. 비타민, 단백질, 탄수화물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가까이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침을 챙겨 먹는 사람들은 수명이 연장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여러 가지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켜주기 때문이죠. 체중 관리를 위해서라도 건강한 식사를 실천해 보세요.

3)운동

고칼로리 음식에 디저트까지 자주 먹는데 땀 흘려 운동하지 않는다면 결코 갓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과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몸매에 집착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여름에 특히 많이 하는 다이어트 후에 폭식을 하거나 반대로 과하게 체중 감량을 해도 마찬가지예요. 건강한 생활을 위해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운동입니다.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 본인의 체질에 딱 맞는 운동을 꼭 취미로 만들어 보세요. 운동을 하면 나타나는 효과는 이루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유익하니까요.

4)다이어리

틱톡이나 유튜브 숏츠에서 많이 발견하게 되는 다이어리 꾸미기. 아기자기한 스티커에 귀여운 펜으로 갓생 문구를 멋드러지게 적는 모습을 보다 보면 ‘똥손’인 에디터는 점점 ‘다꾸’에 자신감을 잃어가죠. 그렇지만 매일 하루를 정리하고, 기록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형식이 중요한 건 아닙니다. 오늘 있었던 일을 적고 배울 점과 고칠 점을 적어 자아성찰의 시간을 보내세요. 미래 계획을 세우는 것도 손으로 적으면 더욱 좋습니다. 또는 감사한 일들을 적어보세요. 생각보다 괜찮은 날들을 보내고 있음을 느끼게 되는 순간이 올 수도 있습니다.

5)스킨케어

내면에 파고드는 사람이든 외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든 갓생 루틴에서 빠질 수 없는 마지막 루틴은 바로 스킨케어입니다. 내면과 외면의 균형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아무리 내면을 가꾼다고 해도 스스로 보기에도 외면이 아름답지 않다면 한번 돈과 시간을 들여 가꿔보세요. 반대로 외면에 아무리 집착하더라도 속이 텅 비어 있다면 어느 순간 삶의 밸런스가 틀어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스킨케어라고 명명한 그루밍 행위는 모든 인간에게 중요합니다. 하루라도 씻지 않으면 굉장히 예민해지고 불만이 가득 올라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추천 계정

1.사랑스러운 뷰티 & 라이프스타일 @alexisjacobo 

2.홈 오피스, 주방 등 살림 끝판왕 @selina.home_

3.마음이 편안해지는 드레스룸 수납 @kaeli mae

에디터
장성실
사진
Getty Images / courtesy of Pexels / Youtube @alexisjacobo @selina.home_ @kaeli ma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