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레몬 물 얼마나 좋길래?
여배우들이 피부 관리 팁으로 늘 꼽는 공복 레몬 물! 다이어트에 입냄새 제거 효과까지 있다는 물, 그 효과를 정리해 봤어요.
레몬 물로 피부 관리는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보고 있다고 꿀팁을 밝힌 여배우들은 정말 많아요. 배우 하지원, 엄지원, 박솔미, 전혜빈, 문숙, 황신혜 등. 특히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는 N년차 셀럽들에서 발견되는 공통점이기도 하죠. 그녀들의 아침 루틴에서 발견한 레몬수, 그 효과를 정리해 봤어요.
피부 건강
레몬은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해 콜라겐 생성을 도와줘요. 피부 톤이 한층 밝아지는 원리죠. 더 근원적으로는 장을 건강하게 가꿔주기 때문인데요. 하루에 물 2L씩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매일 물 2L 마시면 왜 좋을까요?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대장에 수분 공급이 원활해지면 배변 활동이 활발해지고 노폐물 배출이 빨라지죠. 공복에 마시는 레몬 물이 몸에 축적된 독성들을 씻어주고 밤사이 수분 부족으로 건조해진 피부 세포들을 회복시켜 줘요. 그래서 피부도 맑아진답니다!
체중 감량
레몬은 독소를 제거하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줘요. 또 식사 전 물을 마심으로서 약간의 포만감을 채워주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을 주죠.
입냄새 제거
아침에 일어나면 입에서 쾌쾌한 똥 냄새 나죠? 이 때 레몬 물을 마시면 혀의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구취 제거에도 탁월하죠.
면역성 강화
비타민 C는 피부 건강 뿐 아니라 우리 신체의 면역성 강화에도 도움을 줘요. 몸이 으슬으슬 한 날, 따뜻한 레몬 차에 꿀 한 술 넣어 마셔보세요. 몸살 기운이 조금 완화될 수 있어요. 레몬은 피로 회복에 특효약이거든요!
레몬은 세척 방법이 관건!
레몬은 물에 대충 헹궈서 사용하면 안됩니다. 수입산이 대부분인 레몬 특성상 껍질에 농약 성분이 남아있고, 유동파라핀으로 왁스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유해 성분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1.레몬은 끓는 물에서 한 번 데친 다음 찬물에 담그세요.
2.식초를 넣어주고 10분간 방치하고 베이킹 소다를 뿌려 5분간 방치하세요.
3.물에서 레몬을 꺼내어 소금으로 표면을 닦아줍니다.
4.마지막으로 찬물에 헹궈주세요. 씨를 빼고 지퍼백에 담은 뒤 냉동 보관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레몬 세척 방법은 배우 황신혜가 알려주는 꿀팁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최신기사
- 에디터
- 박은아(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getty images, Instagram of @hajiwon1023 , youtube of @하루하루 문숙 @황신혜의 cine style @엄지원의 엄tube @KBS Entert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