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은 이렇게 먹는다? 요즘 서브웨이에서는 ‘이 메뉴’가 인기
셀럽들의 초간단 & 맛있는 레시피 모음!
우즈 정식
요즘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에서 핫한 조합이라는 ‘우즈 정식’을 아시나요? 이는 우즈, 조승연의 팬이 만든 조합으로 SNS에 공개된 이후 많은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이름의 주인공인 조승연도 직접 서브웨이를 찾아 주문해봤다고 하네요.
조합은 이렇습니다. 빵은 파마산 오레가노, 플랫 브레드, 하티 중 취향껏 골라 주세요. 치즈는 슈레드를 선택해 주세요. 빵과 치즈는 모두 데워주세요. 핵심은 쉬림프! 쉬림프에 에그 마요를 꼭 추가합니다. 좀 더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베이컨을 넣어도 좋아요. 피클같은 절임 야채는 제외하고 그 외의 야채 많이, 소스는 핫 칠리나 스위트 칠리, 랜치 중 고르면 됩니다.
마크 정식
우즈 정식 이전에 마크 정식이 있었죠. 갓세븐 마크의 팬이 마크를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만든 편의점 음식으로 조합한 레시피입니다. 이 레시피 역시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레시피 이름의 주인공인 마크도 SNS에 ‘마크 정식’인증샷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예능 프로그램에서 직접 이를 만들어 보기도 했죠.
먼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즉석 떡볶이와 컵라면 스파게티, 모짜렐라 치즈와 소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자 렌지가 필요합니다. 즉석 떡볶이와 컵라면 스파게티는 조리법 대로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소세지는 전자렌지에 데워줍니다. 완성된 떡볶이와 스파게티 한 그릇에 넣고 비벼 줍니다. 그 위에 치즈와 소세지를 잘라서 얹은 뒤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주면 완성!
지성 만두밥
위의 두 레시피가 팬들이 만들어 준 레시피라면 이번에 소개할 레시피는 배우 지성이 예능 <해피투게더>에서 선보인, 간단하고도 맛있는 레시피입니다. 사실 레시피라고 하기에는 너무 간단한 조리법인데요, 즉석 만두와 즉석밥을 한 그릇에 넣고 비비기만 하면 끝!
너무나 단출한 재료 구성에 패널들도 처음에는 많이 의아해 했는데요, 역시 백문이불여일견! 한 입 맛본 뒤에는 빠져들었죠. 박명수의 감상을 빌리자면 ‘잡채밥’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천러 라면
여러 연예인 레시피 중 간단하고 맛있는 천러 라면! NCT 천러의 레시피로 맛있다는 소문에 팬이 아닌 유튜버들도 이 라면과 관련한 콘텐츠를 업로드 했죠. 재료는 라면과 토마토(라면 1개 당 1개), 라오깐마(라조장) 그리고 계란입니다.
천러 라면에서 천러가 사용한 라면은 ‘홍샤오 우육면’이라는 중국식 라면으로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지금 당장 먹고 싶다면 일반 라면으로 대체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라면 물이 끓을 동안 토마토를 썰어 줍니다. 토마토 껍질의 식감을 싫어한다면 토마토를 데쳐서 껍질을 벗겨 주세요.
끓는 물에 토마토를 넣고 마치 토마토 스프를 만드는 것처럼 토마토를 으깨 주세요. 이후 라오깐마와 라면 스프를 풀어 줍니다. 이후 라면을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계란을 넣어 주세요. 참고로 레시피 개발자인 천러는 노른자를 터뜨려서 만든다고 하네요. 라면은 국물이 마치 토마토 스처럼 걸쭉해질 때 까지 끓여 주세요. 라오깐마와 토마토가 라면의 맛을 한층 풍부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뜨끈한 국물 요리가 땡기지만 기력이 없을 때, 간단하게 천러 라면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그래퍼
- Instagram of @woodz_dnwm, Youtube of @ALLTHEKPOP, @kbsentertain_kkalkkal, @liveduck9875, sub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