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간단 다이어트 도시락 레서피
날이 갈수록 오르는 물가로 점심 한 끼조차 부담이 되어버린 요즘! 지갑은 두툼하게, 몸매는 날씬하게 가꿔 줄 수 있는 직장인을 위한 간단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양배추 참치 덮밥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양도 많고 맛도 좋고, 게다가 보관 기관도 길어 자취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채소, 양배추! 심지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죠. 이런 양배추를 활용한 메뉴, 일명 ‘양참덮’으로 도시락을 싸보면 어떨까요? 양배추를 채 썰어준 뒤 기름을 뺀 참치와 함께 볶고 굴 소스, 후추 등을 첨가해 주면 됩니다. 단백질을 좀 더 보충하고 싶다면 중간에 달걀을 하나 톡 까 넣어도 좋죠. 인플루언서 와니는 좀 더 매콤하게 즐기고 싶어 청양 고추를 잘라 넣었다고 해요.
토르티야 랩
설거짓거리도 적게 나오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토르티야 랩! 시중에서 파는 토르티야와 재료들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구워준 토르티야 위에 상추나 로메인 같은 잎채소를 깔아 준 뒤 치즈, 오이, 파프리카, 참치 등 본인이 원하는 재료를 넣어주면 됩니다. 닭 가슴살을 넣어도 되고 게맛살을 넣어도 되죠! 원하는 재료를 넣은 뒤 돌돌 만 토르티야를 랩을 이용해 튼튼히 감싸 주세요. 일반 랩보다는 샌드위치용으로 나온 랩을 사용해주면 더 쉽게 토르티야를 감쌀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칼로 자르면 또띠아가 무너지지 않고 깔끔하게 잘려요.
상추쌈
도시락을 쌀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이 바로 ‘채소’! 하지만 1인 가구는 식재료 관리가 어려워 채소를 구매하기 망설여지죠. 그럴 때 활용하기 좋은 재료가 바로 ‘상추’입니다. 밥을 주먹밥처럼 싸준 다음에 상추로 한 번 더 감싸주면? 채소 섭취량도 챙기고 포만감도 높이는 상추쌈 도시락 완성! 방법도 너무 간단하죠?
닭가슴살 유부롤
도시락 메뉴의 단골손님인 유부초밥! 유부초밥을 좀 더 라이트 하게 즐기고 싶다면 밥 대신 닭 가슴살과 양배추를 넣어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닭 가슴살은 손으로 잘게 찢어 줍니다. 그다음 유부 위에 깻잎을 깔고 찢어 놓은 닭 가슴살과 양배추, 그리고 취향에 따라 파프리카를 넣어 주세요. 속 재료를 다 넣은 다음 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끝!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및 영상
- Instagram of @domukgirl, @ahchoo_dosirak @wani_lunchbox, @dd_somi, @sikdan_zz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