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핑크 컬러를 사용하는 법
봄과 더없이 잘 어울리는 컬러, 핑크! 늘 모노톤만 고집하던 사람도 봄이 오면 핑크에 자연스레 눈이 가게 되죠. 스타일링에 차근차근 핑크를 녹여낼 수 있는 방법들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Step 1. 핑크 퍼센트 ~10%
익숙하지 않은 컬러를 스타일링에 더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작은 소품을 활용하는 거죠. 늘 블랙 또는 화이트만 입던 사람이라면 예리처럼 슈즈만이라도 핑크 컬러로 바꿔 보세요. 인플루언서 수샤샤는 캔디 컬러 안경테와 미니 백으로 사랑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모모는 캐주얼한 오버올에 핑크 컬러가 더해진 니트 반다나와 목걸이로 발랄한 룩을 완성했어요. 평소 핑크를 자주 입지 않은 사람이라면 소품의 컬러를 핑크로 바꾸기는 것만으로도 큰 변화가 느껴질 거예요.
의상을 활용하는 방향도 있어요. 차정원은 보랏빛이 살짝 도는 핑크 컬러의 상의를 허리에 매어서 색다르게 연출했죠. 핑크로 컬러 포인트를 주었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은 흰색과 그레이, 블랙 등을 선택해 안정적인 스타일링을 보여줬습니다.
Step 2. 핑크 퍼센트 ~30%
소품을 통해 핑크 컬러를 활용하는 데 조금은 익숙해졌다면 다음은 상의에 핑크를 얹어 주세요. 익숙하지 않은 패션템에 도전할 때는 하의보다 상의부터 시작하는 편이 한결 수월합니다. 핑크빛 특유의 사랑스러움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김나영처럼 레더 블루종같이 시크한 느낌의 아이템과 믹싱해주면 딱 좋은 정도의 온도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핑크는 블랙 뿐 아니라 짙은 브라운 컬러와도 궁합이 좋아요. 디자이너 계한희가 선보인 컬러 매치를 참고해 보세요!
Step 1. 핑크 퍼센트 ~50%
이제 핑크의 비중을 좀 더 높여 볼까요? 사나는 굵은 게이지로 짜여져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오버핏 카디건에 블랙의 레이스 뷔스티에 원피스를 매칭했습니다. 데이트룩으로도 좋겠죠? 인플루언서 오눅은 봄버 재킷, 스니커즈와 함께 좀 더 스포티한 핑크 룩을 연출했어요. 이렇게 핑크의 매력은 무궁무진!
Step 4. 핑크 퍼센트 ~90%
머리부터 발끝까지 핑크로 무장한 사랑스러운 핑크 레이디! 모델 젤라비는 쨍한 핑크 컬러에 화이트 라이닝이 들어간 스커트 셋업을 선보였습니다. 강렬한 컬러를 소화할 때 셋업은 안정적인 선택지가 될 수는 있지만 정답은 아닙니다. 인플루언서 희주의 스타일링이 그 예죠. 희주는 상의는 좀 더 진한 핑크, 하의는 살짝 힘이 약한 핑크를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하의 쪽이 면적이 넓기 때문에 강한 컬러는 상의나 면적이 작은 부분에 사용해 주는 쪽이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이 핑크와 강한 대비를 이루는 하늘색 백팩으로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신발 역시 핑크 컬러로!
- 에디터
- 강혜은(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 Instagram of @momo, @suesasha, @yerimiese, @m.by__sana, @nayoungkeem, @ch_amii, @onnuk_, @kkye, @j876my, @yoo.x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