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반차 내면 무조건 가능한 강원도 여행
금요일 반차 내고 출발하면 무조건 가능한, 강원도로 떠나는 힐링 여행. 이 코스 그대로 따라오세요!
원주 뮤지엄산
서울에서 극심한 교통 체증만 없다면 영동고속도로 타고 1시간 전후로 도착하게 되는 강원도 원주. 힐링 여행의 첫 번째 코스는 바로 공기 맑은 산 속 뮤지엄산입니다. 오크밸리 리조트 안에 자리하고 있는 뮤지엄산은,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 주변으로 수려한 자연이 어우러져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이죠. 전시도 좋지만 특별관도 놓치지 말길. 빛으로 가득한 공간에서 색다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제임스 터렐 관과 싱잉볼 명상관 모두 경험해보세요.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
미국 예일대에서 사회정신과학을 전공하고 한국에 돌아와 웰에이징 문화를 대중적으로 확산한 장본인, 이시형 박사가 만든 웰니스 숙소. 홍천에서도 캠핑장이 많은 종자산 인근에 디톡스하기 제격인 ‘힐리언스 선마을’을 소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힐리언스 선마을은 생명이 돋아나는 푸릇푸릇한 봄에 가보기 좋은 웰니스 공간입니다. 인터넷이 되지 않는 이곳에선 현대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자주 사용했던 전자기기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코로 청량한 공기를 한껏 들이마시며 폐에 신선한 바람을 가득 담고, 눈으로는 자연의 오색찬란한 색감을 즐겨보세요.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어디도 가지 않고 오로지 쉼을 위한 리조트를 찾고 있었다면 파크로쉬로 향하세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들부터 리조트 내 다양한 시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까지 파크로쉬만의 매력적인 ‘리캉스’가 가능합니다. 때로는 친절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홀가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듣고 싶지 않아도 어쩔 수 없이 들리는 도심 속 소음, 자꾸만 귀찮게 하는 여러 가지 일상의 업무들, 남들과 비교하며 느끼게 되는 상대적 박탈감 등 현대인의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운 웰니스 여행을 경험해보세요.
평창 모나용평 발왕산 케이블카
대설주의보가 내리면 설국으로 변하는 평창 용평 리조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가 있죠. 바로 해발 1,458m 높이에 설치된 발왕산 케이블카입니다. 스키장 시즌 케이블카를 타고 산꼭대기로 올라가는 기분을 이제는 누구나 그리고 언제나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 20분 남짓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는 동안 펼쳐지는 자연의 신비로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습니다. 하차장에 도착해 무작정 실내로만 들어가지 말고 데크길을 따라 이어진 ‘천년 주목 숲길’을 꼭 걸어보세요. 겨울에는 눈꽃 트레킹의 명소로, 봄과 가을에는 각각 벚꽃, 단풍 명소로 탈바꿈하는 곳입니다.
강릉 르꼬따쥬
강원도 여행을 마무리하기 전 바다 구경 안 가면 정말 섭섭하죠. 맛집 즐비한 강릉에서 맛있는 음식으로 배까지 든든히 채워줬다면 이제는 커피 마실 시간! 웰니스가 이번 여행의 테마인 만큼 비움의 미학을 배울 수 있는 한옥에서 ‘팜스테이’를 경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자리 쟁탈전을 벌이지 않아도, 모르는 누군가의 사진에 찍히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00% 사전 예약 시 방문할 수 있는 르꼬따쥬에선 한옥 본채, 아뜰리에, 깔끔한 정원 모두 시간제로 대관해 프라이빗하게 머무를 수 있어요. 짧은 피크닉도 좋지만 시네마 살롱, 요가 살롱이 오픈될 때 신청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최신기사
- 에디터
- 장성실
- 사진
- Instagram of @museumsan_official @healience_official @park_roche @yongpyongresort_official @lecottage_lifestylefa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