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이 갑자기 단발로 자른 이유?
예고도 없이 단발로 파격 변신을 시도한 장원영. 갑자기 헤어 스타일을 바꿔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고 싶다면 셀럽들의 헤어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눈을 강조해 줄 앞머리 있는 단발
데뷔 이후 풍성한 헤어를 자랑하던 장원영(@for_everyoung10)이 이번에 머리를 ‘싹둑’ 자르고 나타났습니다. 앞머리와 애교 머리는 그대로 유지한 채로 말이죠. 교복만 입으면 누가 봐도 학생 같지 않나요? 사슴 같이 그윽한 눈망울을 표현할 렌즈, 발그레한 볼, 글로시한 립까지 누가 봐도 원영이가 확실한데 머리 길이 하나만으로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기죠. 이번에 렌즈 브랜드 하파 크리스틴의 모델 컷을 촬영하기 위해 임시로 단발 머리를 연출한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파격적인 헤어와 초커 목걸이까지 평소 그녀가 추구하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이미지로 변신 대성공!
유빈처럼 시크한 일자 단발
원더걸스 유빈(@iluvyub)에 대한 이미지는 대체로 갈색이나 탈색 컬러에 허리까지 내려오는 긴 머리 길이를 유지하던 경우가 많죠. 그런 그녀가 올해 들어 헤어 스타일에 큰 변화를 줬습니다. 머리는 검정색으로 염색하고 층 없이 일자로 시크하게 자른 것. 애매하게 기르던 앞머리도 가르마를 타 넘겨 버리고 작은 얼굴을 강조했어요. 칼단발이 관리하기 편하지만 머리가 길수록 끝을 정돈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그럴 땐 유빈처럼 약간의 층을 주거나 끝을 둥글게 뻗치게 해 허쉬컷으로 즐겨봐도 좋아요.
허쉬컷도 성숙하게!
우주소녀 설아(@seola_s)는 솔로 앨범을 위해 청순한 긴 머리를 자르는 과감함을 보여줬어요. 설아는 워낙 얼굴 면적이 좁고 목이 길어 긴 머리도 잘 어울리고, 동시에 머리를 묶었을 때도 우아하죠. 단발 길이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단순히 헤어 스타일만 참고하지 말고 각자의 얼굴 이미지, 목의 굵기와 길이를 고려하는 것이 좋아요. 설아처럼 여성스럽지만 색다른 분위기를 원할 때 중단발을 선택한다면 더욱 성숙한 느낌이 드는 이미지 변신에 성공할 거예요.
사랑스러운 숏컷, 도전?
그런가 하면 갑자기 숏컷으로 나타나 엄청난 화제를 받은 인물이 있죠. 바로 배우 김태리(@kimtaeri_official)! 평소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가득했던 김태리는 보이시한 숏컷으로 파격 변신해 발랄한 느낌을 더욱 표출했어요. 김태리의 동글동글한 눈, 코 그리고 전체적인 얼굴형과 딱 맞아떨어지는 컷이죠. 앞머리를 모두 넘기면 더욱 멋스러운데요. 평소 캐주얼한 룩을 더 자주 입는다면 김태리의 숏컷을 참고해 보길 추천합니다.
흰 피부라면 핑크 헤어까지 찰떡
어느덧 데뷔 16년차라는 경력에 어두운 머리, 탈색 머리, 긴 머리, 웨이브 머리, 중단발 등 안 해본 헤어 스타일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헤어를 시도한 아이유(@dlwlrma). 하지만 대중들에게는 줄곧 검정색 헤어에 긴 웨이브 스타일의 아이유가 가장 익숙합니다. 그러던 아이유가 최근 ‘피치 퍼즈’ 트렌드에 어울리는 핑크 코랄 컬러로 머리를 염색하고 등장했어요. 여러 번의 탈색 과정도 쉽지 않지만 예쁜 컬러를 유지하는 것도 만만치 않죠. 아이유는 핑크 헤어에 이어 금발까지 보여주며 탈색 헤어를 맘껏 즐기는 모습을 공개하고 있어요. 올봄 헤어로 대변신을 꾀한다면 시도해보세요!
- 에디터
- 장성실
- 사진
- Instagram of @for_everyoung10 @hapakristin.global @iluvyub @seola_s @kimtaeri_official @dlwlr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