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요리를 먹으며, 밀가루 끊기가 가능하다고?
밀가루의 유혹을 끊기 어렵다면, 곤약면과 두부면을 추천한다. 맛이 없을까봐 걱정이라고?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보길. 너무 맛있다고 과식은 금물!
밀가루 대체 면의 대명사, 곤약면
밀가루 대체 음식으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게 바로 곤약면. 탱글한 식감과 식이섬유까지 풍부해 밀가루 대체 식단에는 빠질 수 없다. 소화와 흡수를 늦춰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걸 방지한다. 또한 포만감까지 오래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도 많이 활용되며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다.
곤약 미고랭
팟타이 부럽지 않은 맛을 느끼고 싶다면? 미고랭 요리에 곤약면을 활용해 보자. 양배추와 새우, 숙주 등을 추가하면 더 풍부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다.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까지 오래가니 일석이조!
곤약 콩국수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을 갈아낸 ‘콩물’을 활용해 고소하고 건강에도 좋은 콩국수.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당뇨 환자가 즐기기에도 제격인 콩국수에 탄수화물까지 줄인 곤약면으로 대체해 보자. 식이섬유가 상대적으로 부족해질 수 있어 오이나 방울토마토를 썰어 넣어주면 영양 균형까지 맞출 수 있다.
건강을 위한 밀가루 줄이기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밀가루 대체 음식인 두부면! 건강한 단백질 식품으로 파스타나 라면을 대체하여 두부면을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
두부면 비빔국수
얇은 두부면을 그릇 위에 올려준 후 부셔 준 구운 김과 깨, 채 썰은 깻잎을 함께 올린 후 들기름, 간장을 뿌려준다. 토핑으로 노른자를 올려 먹는 것도 추천! 기름기를 쭉 뺀 참치와 골뱅이를 곁들여도 좋다.
두부면 샌드위치
닭 가슴살 대신에 두부면을 활용할 수 있다고? 저탄고지, 키토 식단에 빠질 수 없는 두부면과 함께 아보카도 마요네즈와 바질 페스토를 버무려서 당근라페와 토마토, 치커리, 양상추를 넣어주면 두부면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낙지젓을 곁드린 두부면
두부면으로 근사한 ‘낙지젓카펠리니’를 만들 수 있다고? 낙지젓갈에 깻잎 또는 바질을 섞어 넣어서 상쾌함을 더해준 후 들기름을 넣어서 마무리해 주면 된다. 낙지젓에 충분히 간이 되어 있어서 별다른 소스나 재료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명란 페스토를 곁들인 두부면
명란 페스토와 깻잎, 마늘종장아찌 그리고 두부면의 조합을 활용해보자. 홈메이드 명란 페스토를 만들고 싶다면? 작은 소스팬에 오일과 다진 마늘을 넣고 이탈리안 허브와 명란을 넣고 익을 때까지 가열한 후 불을 끈다. 식으면 보관 용기에 옮겨 담고 치즈가루를 넣어 마무리하면 된다.
두부 비빔면
두부면을 활용해 비빔면 요리도 가능하다. 비빔 양념장에는 간장, 알룰로스, 스리라차, 들기름 또는 참기름, 고춧가루, 식초를 비율에 맞춰 조절해 준다. 채 썰은 오이 토핑이 늘어난다면 스리라차 소스와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면 된다.
두부면을 활용한 ‘참간초면’
방송에도 나온 ‘참간초면’ 레시피가 궁금했다면? 참기름 + 간장 + 식초를 활용한 면요리인 ‘참간초면’ 레시피에 두부면을 활용해 보자. 다양한 채소와 닭 가슴살, 계란 노른자를 곁들여 참기름 3T, 간장 3T, 식초 2T를 넣어주면 된다. 설탕을 대체하는 에리스리톨과 고춧가루도 취향껏 섞어 양념을 만들어 넣어주면 완성! 양념은 한 번에 다 넣지 않고 조금씩 천천히 곁들여 준다.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는 맛있고 건강한 식단에서 시작한다. 식단 고수들의 다양한 면요리 레시피를 참고한다면 포만감 가득! ‘밀가루 끊기’ 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최신기사
- 에디터
- 이예지
- 이미지
- @hinn._.nn, @elin.andmore, @superpeach.h, @keto_my_diary, @roarnewbride, @wonyyday_, @n__lyn